본문 바로가기
그외각종정보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규모

by 블럭체인 2022. 11. 22.

인도네시아 지진 소식입니다 피해가 상당히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서 현지시간 어제오후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자바주 지진 피해규모

 

인도네시아지진
인도네시아지진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서 어제 오후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 사망자가 최소 160명을 넘었다는 보도도 나왔는데요 인터뷰내용도 한번살펴 보시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자: 애들은 아래층에 있었고 저는 위층에서 빨래를 하고있었어요 그런데 모든것이 내밑에서 무너졌고 저는 짓밟혔어요 지금 제 아이 중 한명이 실종 상태입니다 

이번 지진은 수도 자카르타와 70km떨어진 곳에서 일어났는데 자카르타 빌딩이 흔들렸을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또 지진 발생후 최소 25건의 여진도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현지 언론은 사망자가 160명이 넘게 늘었고 700명이 넘는 부상자가 나올것으로 예상했고  1만3천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특히 방과후 수업을 하던 이슬람 학교가 무너져서 학생들이 많이 희생되었다고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소식인데요 아짂까지 우리교민의 피해는 없는것으로 알려졌고 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지진이 난 치안주르에 교민 7명이살고 있지만,인명 피해는 없는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자주나는 인도네시아 지진 

2004년 규모 9.1의 강진이 인도네시아에서 일어났었는데요 대규모 쓰나미가 발생해서 당시에 22만명이 숨지는 큰사건도 있었습니다 올해 2월에도 스마트라섬에서 규모 6.2의 지진이 발생해서 20명 넘게 희생당하기도 했고요 아무쪼록 더 큰피해가 없어으면 좋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지진 

 

 

 

최근들어 재난피해가 자주 일어나는것 같은데 참으로 아타까운 피해상황입니다 복구도 신속히 하고 남아있는 가족들에게도 국가에서 피해보상을 잘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댓글